농업인 화합 한마당 잔치 성대하게 열려!
상태바
농업인 화합 한마당 잔치 성대하게 열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1.1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등 1000여명 참석,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순창군 농업인의날 기념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양영수)는 지난 11일 향토회관에서 ‘제17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한 군 단위 기관단체장, 농업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기념식과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농업인 김민성씨외 2명에게 분야별로 시상식을 가졌다.

  표창패를 수여받은 김민성(47)씨는 복흥면에 거주하면서 순창군귀농협의회 총무로서 귀농협회 활성화와 귀농.귀촌 홍보책자를 제작하는 등 귀농 귀촌 유치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했다.

  또, 금과면 설재정(75)씨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고 활성화 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적성면 정용호(56)씨도 우리 밀 생산 장려를 위해 작목반을 조직.운영하고 생산기반 마련과 보급 확대는 물론 각종 농업인 단체조직에 참여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생산자 조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우수 농업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어 서필환 성공사관학교장의 『명품농업인 당신 멋져, 원더플!』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는 읍면 노래자랑 등 농업인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양영수 추진위원장은 “그동안 농업에 열정적으로 일하신 농업인들이 오늘 하루만큼은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날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순창발전의 미래는 우리에게 달렸다. 선진적인 농업을 위해 더욱 연구하고 열정적으로 농업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과 추진위원회는 내년 농업인의날 행사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해 농업인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유익하고 알찬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