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실명예방 위한 무료 안과검진 실시
상태바
노인 실명예방 위한 무료 안과검진 실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1.14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오는 16일 무료 어르신 안과검진

  순창군이 오는 16일 보건의료원 회의실에서 노인실명예방을 위한 무료 어르신 안과검진을 실시한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화에 의한 안과질환 유병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자각증상이 없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함에 따라 안과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노화성 안질환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 개안수술만이 유일한 치료방법으로 방치시 실명위험이 높으며, 조기치료시 90% 이상은 실명예방이 가능해 농어촌 소외지역 노인의 안과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안과검진이 꼭 필요하다는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어르신 안과 검진대상은 60세 이상으로 안과적 질환이 있거나, 고혈압.당뇨환자는 전원 해당된다.

  검진은 굴절검사, 안압검사 등 1.2차 정밀검사를 통해 개안수술 대상자를 선정하며, 저시력자에게는 돋보기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노인 개안수술사업은 백내장, 망막질환 수술 등이 필요한 노령자에게 개안수술비를 지원하며, 지원대상자는 건강보험료 기준 전국 가구 평균소득 50% 이하다.

  군 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건강관리가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검진을 실시해 안과질환을 조기에 발견.치료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 방문보건(☎650-521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