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회전교차로 안전운행 홍보 강화
상태바
장수군 회전교차로 안전운행 홍보 강화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2.11.25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회전교차로 안전운행을 위한 운전자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관내 회전교차로는 장수읍 장수파출소 네거리와 장계면 백화여고 앞 도로 등 2개소로 장수파출소 회전교차로는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2010년도에 완공됐다.

이에 군은 회전교차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회전교차로 이용시 진입차량보다 회전차량이 우선’, ‘교차로 나갈시 방향지시등 작동’, ‘대형차량은 교차로 중앙의 원형 화물차턱 이용 주행’ 등 회전교차로 통행 요령이 실린 홍보리플릿을 제작해 군청 민원실과 관공서 등에 비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해왔다.

또한 군청 홈페이지와 이장회보 등에 회전교차로 통행요령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등 주민홍보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회전교차로는 저속운행으로 사고위험이 낮으며, 교차로 내부에 진행중인 차량이 있을 경우 양보선에서 대기 하였다가 여유공간이 있을 때 서행으로 진입하여 운전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이점을 지니고 있으나 운전자들의 통행우선권에 대한 인지부족으로 사고 발생우려가 있다”며 “올바른 통행요령 인지와 양보운전으로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데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전교차로란 교차로 내부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두고 통과차량이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설계된 교차로다./장수=김강선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