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상태바
원광대학교병원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2.12.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속 지킴이-원광대학병원이 올해도 어김없이 캄보디아 바탐방 지역을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원광대병원 의료진이 교육도시이자 곡창지대로 유명한 캄보디아 제2 도시 ‘바탐방’을 방문했다. 봉사 의료진(단장 양연식 교수)은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안과, 내과, 외과, 산부인과, 신경외과, 마취통증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피부과, 치과 의료진과 간호사, 자원봉사자 등 총 36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모두 1,931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 

한편 , 24일, 이들 의료봉사단원들은 프놈펜으로 6시간의 차량 이동 후 지난 1997년 불의의 비행기 사고로 목숨을 잃은 원광대병원 전 의사 두 명의 추모비가 있는 프놈펜 의대 교정을 찾아 헌화했다. 프놈펜 품언뚱 원광탁아소을 운영하고 있는 정승원 교무의 예불로 진행한 추도식 행사에서 박광복 한인회장과 임원진이 함께 참석, 의료봉사단을 격려하고, “원광대병원이 그동안 펼쳐온 사랑의 인술은 현지 한인들 사이에서 높은 칭송으로 회자되고 있다.”며 원광대학병원과의 지속적인 친교를 희망하였다.
이어 ,올해로 캄보디아만 7번째 봉사로서 매년 의료봉사를 이어가겠다는 캄보디아 바탐방 후원회의 소망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가고 있으며, 낙후된 캄보디아의 의료체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캄보디아 의사를 초청하여 선진의료 연수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원광대 의대와 캄보디아 프놈펜 의대의 우정은 1997년 불의의 비행기 사고로 맺은 깊은 자매결연으로 프놈펜 의대 건물을 건립해주었으며, 건물 명칭을 ‘한국-캄보디아 우정의 집’으로 명명했다. 당시 훈센총리는 캄보디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원광대 측에 국가최고의 훈장인 ‘훈센메달’을 수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