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끼로 뭉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다 모여
상태바
멋과 끼로 뭉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다 모여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2.04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오는 7일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전시.체험.공연발표회 열린다

순창군은 오는 7일 군민복지회관 향토관에서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전시.체험.공연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는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정의 핵심 3대 사업중 하나인 문화복지분야와 관련하여 지난 5월에 각 시군별로 생활문화예술동호회를 설립한 데 따른 연말 발표행사로, (사)순창군 생활문화예술동호회(위원장 김기곤)가 주관한다.
이에 따라 순창군도 지난 5월 24일 생활속에서 문화예술을 함께 나누는 음악, 합창, 무용 등 8개분야 24개 동호회 370여명을 구성원으로 하여 순창군 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를 발족했다.
이번 발표회는 24개 동호회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순수한 아마추어 문화예술 행사로, 동호인들의 멋과 끼를 발산함은 물론, 동호회별 우수작품 전시와 한지 가죽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발표회는 어울마당 사물놀이, 장수춤, 스포츠댄스, 민요, 플룻, 방송댄스 등 15개 프로그램 공연과 소품.악세사리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한지공예와 가죽공예 등도 운영되어 생활문화예술인들의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는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발표와 경연의 장이면서도 군민들이 함께 향유하는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복지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문화예술동호회란 전문예술인이 아닌 순수 아마추어들의 여가활동으로써 공통의 관심을 가진 사람끼리 조직을 구성, 5인 이상으로 연령, 계층 구분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모임체를 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