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선관위, ‘후보자공약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정읍선관위, ‘후보자공약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2.12.1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상곤)는 ‘후보자공약 바로알기 주간’(12.12~12.18)을 맞이하여, 12일 유동인구가 많은 정읍역과 정읍우체국 앞에서 ‘후보자공약 바로알기’ 게시판을 설치하고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정책선거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제18대 대통령선거를 정책중심의 선거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이번 대선에 출마하는 7명의 후보자 각각의 10대 공약이 게재된 게시판을 만들어 전시함으로써 시민들이 현장에서 후보자 공약을 비교?평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시민들은 즉석에서 본인이 선호하는 공약에 하트 모양의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시민들이 각 후보자들의 공약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하는 경우에는 게시판 하단에 표기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검색하거나 스마트폰 앱 ‘정책공약알리미’를 다운로드하여 후보자 주요공약의 목표, 이행절차 및 이행기간, 재원조달 등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정읍선관위 관계자는 “각 후보의 정책과 공약은 각 가정으로 배부된 선거공보나 선관위의 정책공약알리미사이트(party.nec.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각 후보의 비전과 식견,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확인해 12월 19일 소중한 한 표를 반드시 행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