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 순창공장
상태바
대상(주) 순창공장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1.0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청정원 희망장학금’에 전달

대상(주) 순창공장(공장장 이상주)은 4일 ‘청정원 희망장학금’1,2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전북지역본부장 최영철)에 전달하였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대상(주) 순창공장에서 지난 달 15일 노사공동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순창관내 저소득가정 아동 31명에게 학습지원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지속적인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상(주)순창공장은 2003년도부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기부를 통해 바자회를 열어 해마다 1,000여만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왔으며 올해도 지난 12월 15일 바자회를 열어, 1,200여만원의 장학금을 마련했다.
전달식에서 이상주 공장장은 “매년 진행하는 행사이지만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행사에서 그 수익금을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지금은 비록 힘들고 어렵더라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주) 순창공장은 지역사회환원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단체인 “청정원자원봉사단”활동을 통해 매월 지역 내 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순창군 내 어린이 약 100여명을 모집하여, 청정원 어린이회를 운영, 문화적 체험의 기회가 부족했던 농촌지역 아이들이 경제캠프, 과학교실, 직업체험 등 다양한 문화와 교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