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우수금융신상품’ 최우수상
상태바
NH농협은행, ‘우수금융신상품’ 최우수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1.0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의 ‘행복채움 농식품기업성공대출’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2012년도 우수금융신상품 평가에서 1위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우수금융신상품 선정은 매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공익성, 혁신성 등으로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우수금융신상품에 대해 금융감독원장이 포상하는 제도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NH농협은행의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대출’은 농협금융지주 및 농협은행 출범 기념으로 지난해 3월 출시된 농협은행의 대표상품으로, 단기간에 약 1조 4000억원이 판매돼 고객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이다.
이 대출은 농식품관련 법인 및 개인사업자(농업인 포함)를 대상으로 신용여신 한도와 우대금리를 확대해 잠재력이 높은 우수 농식품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특화상품이다.
우수 농식품기업에 대해 신용여신한도의 최대 50%까지 한도를 늘려주며, 또한 비주거용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에도 감정평가금액의 최대 15%까지 추가 신용여신을 지원하는 등  대출한도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우수선도농업인 등에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신규대출시 최고 1.8%p의 우대금리를 제공, 농식품기업의 이자부담을 크게 줄이도록 했다.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대출’을 받은 농식품기업이 상환재원 마련을 위해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적금’ 가입시 최고 3.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적금가입 금액으로 중도 상환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된다.
대출방식은 무보증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방식이며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의 용도로 지원한다. 상환방법과 대출기간은 대출방식과 자금용도별로 다르다.
자세한 상품내용은 농협은행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