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 신청 안내
상태바
2013년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 신청 안내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1.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한석)는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3년도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농촌지원분야 시범사업은 강소농 모델 농가 육성 확대와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등 총 11개 사업에 13억 4,3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현장지원팀에서 운영하는 강소농 모델 농가 육성 사업과 인적자원담당에서 수행하는 귀농?귀촌 현장실습 교육, 영농4-H 시범영농 과제활동 지원등 사업이 이루어진다
또한 경영정보담당에서 수행하는 농산물 디자인 개발 및 농업경영컨설팅 지원사업도 농업인 및 영농법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생활자원분야 시범사업은 농촌교육농장 육성사업 외 3개 사업을 확정하고 시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품목단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시범사업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및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시범사업에 대한 내용은 김제시청 홈페이지(http://www.gimje.go.kr)와 김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jps.gimj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농가의 농업여건과 시범 효과를 감안하여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시범사업 추진은 신청농가 현지조사 후 사업별 심의회를 거쳐 2월 중순경 사업 대상농가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시범사업 착수는 3월 초순경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농가의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