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가공도 경쟁력이다!
상태바
농산물가공도 경쟁력이다!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3.01.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오는 2월 22일까지 농산물가공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병선)는 장수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오는 2월 22일까지 농산물가공창업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장수군에 거주하며 자가생산농산물로 가공을 희망하는 농가, 농산물 가공과 관련된 참신한 사업아이템 및 기술력을 지닌 예비 창업자 및 기존창업자, 농산물가공창업과정 운영방침에 동의하며 성실히 교육에 임할 자는 신청이 가능하며 읍면사무소 및 농업인 상담소, 기술지원과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군은 3월에서 11월까지 창업에 필요한 절차 및 관련 법률, 경영, 유통, 마케팅, 가공이론, 실습 기본 소양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자에게는 전처리, 사과착즙, 오미자청, 잼, 건조 및 분말 플랜트 등이 가능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가공플랜트 활용 신청시 우선권이 주어진다.
서병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동안 가공창업 의지는 있었지만 여건 마련이 어려웠던 농업인에게 농산물가공창업과정을 통한 가공센터 활용기회를 제공하고 농산물가공 역량 강화로 농외소득을 키워나가는 경쟁력 있는 농업 경영체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식품자원(063)350-5330~5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