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희망두드림 여성취업자신감
상태바
취업희망두드림 여성취업자신감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1.2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새일본부, 집단상담프로그램 무료 교육생 모집

익산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새일본부)에서 여성들의 취업자신감을 높이고 여성 취업 성공을 위한 ‘취업희망두드림’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이번 취업희망두드림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익산시 거주여성은 선착순(최대 15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1일까지 새일본부에 전화(063-853-5625)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에 ,취업희망두드림은 2월 4일부터 8일까지 예비 여성취업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과 함께 객관적인 자기 분석을 위한 성격검사(MBTI, 애니어그램), 직업적성 탐색을 위한 직업선호도 검사, 직업 가치관 검사 등을 하루 4시간씩 20시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경력단절여성에게 유리한 유망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맞는 취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효과적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동영상 촬영을 통한 면접스킬 등 구직기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수료 후에는 전담 직업상담원의 맞춤 직업알선과 동행면접 등 교육생의 성공취업을 위한 지원이 계속되며 취업한 후에도 간담회를 통해 근무 중 애로 등을 상의할 수 있다.
익산시 새일본부 강 태순담당는 “지난해 ‘취업희망두드림’에 참여한 여성 구직자 중 160명이 자신의 감춰진 강점을 찾아 만족스런 취업에 이르게 되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