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김제시농촌지도자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상태바
2013년 김제시농촌지도자연합회 연시총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2.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촌지도자연합회(회장 김 선유)는 2월 4일 오전 10시 김제시농업기술센터 상록관 중강의실에서 읍면동 농촌지도자 임원 및 시임원 등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김제시농촌지도자연합회 연시총회를 개최하였다.
김선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새롭게 변화하는 농촌현실을 빠르고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사고방식에서 탈피하여 농업인학습단체인 우리 농촌지도자회 회원들이 앞장서 과학영농기술을 습득하고, 지식을 창출해 내는 경쟁력을 갖춘 농업인으로 거듭나야 된다며, 이를 위해 농촌지도자회가 지역에서 앞장서서 노력해야 하며, 젊은 회원영입과 여성회원 발굴영입으로 새롭게 발전 할 수 있는 농촌지도자회가 되어야 한다”며 농촌지도자회의 이념과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뜻을 밝혔다.

이번 연시총회에서는 2012년 결산보고 및 2013년 사업계획을 수립하였는데 주요내용은 작목별 현장교육과 영농기술교육을 강화하고, 우량종자 채종포사업, 친환경 유기농사업과 연말불우이웃돕기 등을 자체 사업으로 채택하였다.
회의에 이어서 이영택 농촌지도사로 부터 고품질 고추재배 요령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제시농촌지도자연합회는 2013년도 사업방향으로 품목별전문조직으로 더욱 발전하여 미래농업에 대비한  소비자가 선호하는 경쟁력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단체로서 활기차고 살기좋은 농촌을 만드는데 농촌지도자 회원님들이 앞장서 주길 바랬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학습단체인 김제시농촌지도자연합회가 과학영농 실천의 매게체 역활과 후계농업인을 지원하는 활성화 단체로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