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기센터, 전통가양주 전문교육 과정 개설
상태바
김제농기센터, 전통가양주 전문교육 과정 개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2.1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김한석)는 현대화 서구화 물결로 인해 전통의 맥이 이어지지 못하는 가양주 제조 기술을 발굴하고 보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전통가양주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하고자 한다.
전통가양주 제조는 우리 조상들이 집집마다 담가 즐기던 가양주 문화를 전승하여 그 가치와 우수성을 배우게 하며 우리술 빚기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의 활용을 촉진 시킬 수 있게 된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자가 양조법을 익혀 여가선용이나 취미생활 뿐만 아니라 꾸준한 실력 향상으로 전통주 제조 사업장을 운영하는 창업의 기회로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게 해준다.

오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 마다 10회 일정으로 20명에 대하여 추진 예정인 전통가양주 전문교육은 술빚기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 또는 술을 빚을 수는 있으나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술빚기 입문과정으로 전통가양주 문화를 시작으로 누룩 빚기, 단양주론, 밑술 및 덧술 제조론, 가향주, 약용주 빚기, 소주내리기 등 전통주 빚기 기초과정으로 짜여 지며 전주 전통술박물관에서 추진되는 전문과정을 우리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근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가공실에서 이루어진다.
현재 김제시 전통가양주 연구회를 주축으로 운영하나 가양주에 관심있는 시민은 신규로 가입하여 교육에 임할 수 있다. 가입신청은 2월 8일 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문의는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자원개발담당(전화 540-3693)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