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 감염병, 개인위생 수칙 준수하세요!
상태바
계절 감염병, 개인위생 수칙 준수하세요!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2.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 인플루엔자가 유행함에 따라 순창군이 오는 3월까지 개인 위생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최근 계절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와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유행 원인균인 노로바이러스가 전국적으로 전년대비 85.5%로 크게 급증하고 있으며, 오는 3월까지 유행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순창보건의료원은 군민을 대상으로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등과 같은 개인위생 수칙 준수, 감염병 환자 집단발생 예방을 위한 감시신고 체계강화, 주민홍보.교육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계절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이 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휴지, 옷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 등을 잘 지켜야 한다고 군 관계자는 강조했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 및 만성질환자 등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꼭 받아야 되며, 발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시 마스크 착용을 하고,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는 가급적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며, 이상 증상이 있으면 즉시 가까운 보건기관 및 병의원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장관감염증의 경우 겨울철에 주로 발병하고, 오염된 물이나 음식물 섭취 등으로 감염됨에 따라 음식을 완전히 익혀 먹는 식습관이 필요함을 홍보했다.

  군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특히 관내 초중고등학교 개학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단체생활에서의 감염병 집단 유행사례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주민홍보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