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보드 단열판 등 4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상태바
JY보드 단열판 등 4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2.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우수조달물품 총 43개사, 55개 제품으로 증가

‘정우화인(주)’ ‘(주)픽슨이앤씨’ ‘(유)이티아이’ ‘신성’ 등 4개사의 제품이 도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이로써 도내 우수조달물품은 이번 4개 제품을 포함해 총 43개 사의 55개 제품으로 증가했다.
우수조달물품은 외부 전문심사단이 신기술 등이 적용된 제품에 대해 엄격한 기술 및 품질평가와, 기업의 생산현장실태 조사, 정부물자로서의 적합성 심사를 거쳐 지정하고 있다.

신제품, 신기술 및 특허, 녹색기술 등 기술인증과, 성능인증, 환경마크 등 품질인증을 갖춘 제품에 대해 외부 전문심사위원으로부터 1차적으로 심사를 거친 후, 현장방문을 통한 생산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정부물자로서의 적합성 심사, 향후 계약관리에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 최종 우수제품으로 지정된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별도 등록?홍보는 물론, 나라장터 엑스포 및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참여 등 각종 판로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우수조달물품 시장규모는 2012년 기준 1조4000억원대로 성장했다. 우수조달물품 지정기간은 기본 3년으로, 최장 6년까지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대수 전북조달청장은 “중소기업 판로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개발제품을 적극 발굴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