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 아이디어 제안 공모
상태바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 아이디어 제안 공모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2.2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이 건식)는 국내 유일의 비경 황금들녘 지평선과 농경문화 체험행사를 중심으로 김제의 역사성을 담아내며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2013년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김제지평선축제의 창의적 아이템 발굴과 전 국민 참여를 위하여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올해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으로 행사일정을 확정하고 벽골제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의 위상을 높여 10만 김제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대동 한마당 행사로 만들어 가기 위해 농경문화 소재성에 맞는 창의적이고 실현가능한 행사,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주 민 소득창출 행사 등 다양한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하여 축제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제지평선축제 아이템 제안 공모는 3월 15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는 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 자유게시판,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7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 상당의 김제사랑상품권, 장려상 20명에게는 지평선 쌀을 상품으로 제공하며 4월초 지평선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농경문화의 역사를 계승하고 농업을 신 문화관광 상품으로 접목한 지평선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여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이 함께 참여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