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직장” 만들기 위한 건강지킴이 출동
상태바
“금연직장” 만들기 위한 건강지킴이 출동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2.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운영 김제시보건소 -

 김제시 보건소에서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른 공공장소 전면 금연에 따라 흡연자의 설자리가 갈수록 좁아지고, 금연에 대한 시민의 요구도가 높아짐에 따라  업무때문에 보건소에 오지 못하는 직장인을 위해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금연클리닉이 올해 처음으로 찾아간 주식회사 호룡(대표이사 박장현)은 우수 중소기업으로 15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김제시 만경읍(만경농공단지내)에 위치전국 11개의 영업소를 두고 2012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건실한 기업으로 직원들의 건강증진향상을 위해 가장 먼저 보건소 금연클리닉의 문을 두드렸다.

사장님과 임원진들이 먼저 금연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금연을 시작하고, 직원들에게도 금연을 독려하여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직장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김제시 보건소는 금연직장 육성 및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타 사업장에도 꾸준히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 할 계획이며, 이동금연클리닉 이용자의 금연성공을 위해 개인별 맞춤상담 및 니코틴 검사, 금연 보조제 지급 등 지속적 관리를 통해 시민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고 기업하기 좋은 건강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관련은 ☎ 540-1333, 1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