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필리핀 크림슨 리조트&스파 호텔 산학협력 MOU 체결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필리핀 크림슨 리조트&스파 호텔 산학협력 MOU 체결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3.0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호텔·관광·레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월 25일(월) 필리핀 크림슨 리조트&스파 호텔과 글로벌 호텔·관광·레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원광보건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크림슨 리조트&스파는 필리핀 세부의 막탄 섬에 위치하여 2009년 10월에 설립되었으며 전체 객실 290여개, 디럭스룸 및 디럭스가든 250여개, 풀빌라 40개와 스파시설, 컨벤스룸,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마닐라와 보홀 지역에도 오픈 예정으로 최근 필리핀 호텔 산업계에서 급부상하고 있으며 타 호텔과는 다른 차별화되고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림슨 리조트&스파의 Alan James Montenegro 총지배인은 ‘최근 한국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여 한국어와 영어를 할 수 있는 인력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시점에 원광보건대학교에서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어학 실력을 겸비한 우수한 자원을 지원하겠다고 하여 인턴십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 관광휴양 도시인 필리핀 세부를 국제 호텔관광서비스 인재 양성의 전략적 핵심 기지로 삼고 해외 산업체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샹그릴라 리조트&스파, 세부시티 메리어트호텔, 크림슨 리조트&스파와 협력 관계를 체결하였으며 이외에도 플랜테이션 베이, 임페리얼 팰리스, 레디슨 블루, 마르코폴로 호텔 등과도 협력을 통해 글로벌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호텔?관광 서비스 계열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관광객 유치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2009년도에 원광여행사를 인수하였으며, 2011년도 세부에 원광글로벌교육센터를 구축하여 필리핀 유수 호텔과 산학 협력 MOU를 체결하고, 1:1, 1:다수의 현장감 넘치는 화상영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학기 방학에는 필리핀 현지에서 해외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인성 함양 교육까지 실시하고 있다.

 


한편,  2012년 한 해 동안 해외 어학연수, 해외 인턴십, 해외취업연수 등의 프로그램으로 약 160명의 학생들을 미국, 호주,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아랍에미레이트 등의 국가로 파견하였으며 인턴십 종료 후 현지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도 약 25명에 달하고 있다.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더욱 많은 학생들이 해외 산업체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외 산업체 발굴을 확대하고 인턴십 및 취업 연수를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