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칠보면 지역공동체들의 행복나눔 실천, ‘화제’
상태바
정읍시 칠보면 지역공동체들의 행복나눔 실천, ‘화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3.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칠보면 지역공동체들의 훈훈한 행복 나눔 실천이 화제다.
이들 지역공동체들은 이웃 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 더불어 사는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먼저 칠보산한우영농조합법인(대표 이경연외4인)과 칠보안식일교회(목사 김택수)는 2012년부터 매주 2회 칠보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제공해오고 있다.
차량을 이용해 직접 마을을 돌며 어르신들을 식당으로 모시고 와 맛있는 설렁탕을 대접하고 직접 구운 빵을 전달하며 나눔과 효를 실천해오고 있는 것.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칠보면 소재 업체인 썬팜(오리병아리 생산업체)도 동참,  매주 400개의 오리알을 어르신들께 전달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 칠보면에만 국한되었던 수혜대상 지역을 인근 산내면과  옹동면까지 확대해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달하고 있기도 하다. 
이와 함께 칠보초등학교에서는 칠보산한우영농조합법인과 mou를 체결하고 학생들이 독거노인세대를 직접 방문해 자신들이 직접 만든 주먹밥과 칠보산한우의 설렁탕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칠보면, 산내면, 옹동면 사회복지담당자들은 어르신들이 보다 더 많은 혜택을 고루 받을 수 있도록 이장회의 등을 통해 홍보 및 안내에 주력함은 물론 어르신들께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