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글로벌체험 해외연수로 국제적인 시야를 갖자.
상태바
부안군, 글로벌체험 해외연수로 국제적인 시야를 갖자.
  • 송만석 기자
  • 승인 2013.03.2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지역의 학생들을 창조적 역량과 열린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2013년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은 초·중·대학생이며 접수는 부안군청 행정지원과(580-4285)에서 받는다. 특성화고등학생은 자기 학교에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기본학습능력과 생활정도, 연수계획서, 외국어능력, 면접 등으로 오는 5월 24일 최종 확정된다.

이들에 대한 지원은 초등학생(5~6학년)과 중학생의 경우 연수경비의 60%를 지원한다. 중국은 80%까지다. 또 고등학생(특성화고 3학년)은 해당국 연수경비의 60%를, 대학생의 경우 1000만원의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이 가능하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초·중·고등학생은 연수경비 전액을, 대학생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한다.

연수할 국가는 초·중학생의 경우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중국 등 4개국 중 선택, 8주간 연수를 실시한다. 고등학생은 호주 12주, 대학생의 경우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중국, 일본 등 7개국 중 선택해 48주간의 연수를 받게 된다. 

군 행정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해외 연수는 국제적 시야를 확보해 세계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증진시키고 외국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지원해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부안군청 행정지원과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buan.go.kr)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부안=송만석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