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참살이사업’ 호남권 유일 선정
상태바
전주비전대 ‘참살이사업’ 호남권 유일 선정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3.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가 중소기업청이 실시하는 ‘참살이 실습터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전주비전대학교에 따르면 참살이 실습터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국 10개 기관 중 호남권에서는 전주비전대학교가 유일하며 전라북도와 전주시가 사업을 공동으로 지원하고 전주대가 함께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살이 실습터’ 사업은 대학 전공자, 경력 단절 기술자를 대상으로 실무위주의 실습교육을 통해 관련 업종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주관대학인 비전대에서는 네일아트, 두피관리사와 개인 헬스트레이너를, 참여대학인 전주대에서는 푸드코디네이터 인력을 교육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지난 2011년부터 3년 연속 참살이 실습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비전대와 전주대는 지난 해 160명의 교육생 중 23명을 창업시키고 94명을 취업시켜 73.1%의 성과로 사업시행 우수기관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국고 1억 1천400만원과 전라북도 5천만원, 전주시 5천만원 등 총 2억여원의 재정을 지원받아 100명의 참살이 분야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이효숙(미용예술과) 교수는 “단순히 먹고 사는 것을 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참살이(Well-being)’ 분야가 21세기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창업과 취업 성공으로 이어지는 사업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5월중 분야별로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