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영양 UP, 건강 UP!
상태바
순창군,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영양 UP, 건강 UP!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4.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 보관상태, 영양상담과 식습관 평가 등 체계적 관리

순창군이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영양상 위험이 큰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유지에 필요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필수 영양소를 식품형태로 지원함으로써 영양 문제 해결과 평생 건강유지의 틀을 유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가정에 보충식품 배송부터 시작해 식품배송상태 점검, 영양교육, 영양평가 등의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먼저 조제분유, 쌀, 감자, 달걀 등의 보충식품은 무농약, 국내산 제품을 선별해 각 가정에 제공하고 있다. 또 유통기한과 물품 상태 등 배송상태를 철저히 확인해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을 경우 반품?교환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각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식품의 보관상태를 확인하고, 가족전체의 식습관 상담을 거쳐 영양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끝으로 영양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영양위험군인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강현숙 건강증진담당은 “2009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개선 효과는 물론 대상자 스스로 영양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면서 “올해도 맞춤형 교육과 상담으로 더욱더 만족을 주는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양플러스사업대상자는 최저생계비 200% 미만이면서 만 6세 미만의 영유아, 임산부 중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저신장 등)인 사람이 해당되며, 기간에 상관없이 연중 사업대상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사업담당자(☎650-5235)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