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왕천도길, 함께 떠나볼래요?”
상태바
“무왕천도길, 함께 떠나볼래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4.1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서동축제2013’ ‘무왕천도체험’ 참여자 모집

익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익산문화재단(이사장 이한수)에서 주관하는 ‘익산서동축제2013’에서 성당포구에서 왕궁리유적지까지 무왕의 천도(遷都) 행렬을 재현하는 ‘무왕천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익산문화재단은 왕궁리유적전시관과 원광대학교 마한?백제문화연구소와 함께 익산 서동축제에서 백제 무왕의 천도설을 통한 익산 천도 과정 체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4월 27일부터 축제기간인 5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3회 실시되는 ‘무왕천도체험’은 백제 무왕의 천도 선포 퍼포먼스와 시민화합 한마당, 익산의 유적지를 참가자들이 직접 걸어서 답사하는 일정으로 진행되는데, 첫날은 삼기에서 미륵사지까지, 5월 4일에는 쌍릉에서 왕궁리 유적지까지, 마지막 5월 11일에는 ‘무왕천도퍼레이드’에 함께 참여함으로 천도체험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연출하고 있는 이재정(전 한벽예술단장) 연출가는 왕의 행차를 알리는 나발과 나각을 앞세워 의복을 갖춘 왕의 일행과 원광대학교 한의대 풍물패 학생들 및 참여자로 천도행렬을 구성하였다. 또한, 특수 제작한 황포돛배를 타고 수로를 통해 익산으로 천도했다는 무왕천도길을 체험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무왕천도체험’은 백제 수도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익산시민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축제 외연을 확장하고 ‘익산서동축제2013’ 사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참가 신청은 4월 1일부터 왕궁리유적전시관 홈페이지(http://wg.iksan.go.kr)에서 할 수 있고,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인원은 안전과 행사준비 관계로 매회 60명으로 제한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