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모현육교-서초등학교 보행로 확장 개통 준공식
상태바
익산 모현육교-서초등학교 보행로 확장 개통 준공식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4.1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산택지개발과 e편한세상APT입주로 통행량이 증가해 보행 불편을 겪었던 모현육교에서 서초등학교까지 보행로가 확장 개통(L=368m,B=2.5-3m, 사업비 12억 5,000만원) 되어 서남부 지역(모현, 송학, 중앙동)의 오랜 숙원사업이 결실을 보게 되었다.
익산시는 4월 15일 이한수 시장과 김대오 시의회의장 등 내외빈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현육교 확장 준공식을 열고 개통의 기쁨을 나눴다.

이한수 시장은 철도구간을 횡단하는 어려운 여건 아래에서도 적기 예산확보를 통해 안전사고 없이 조기 완공한 뜻을 기념하여 철도 및 공사관계자들에게 표창 및 기념패를 수여했다. 또한 모현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e편한세상아파트 주민들 역시 적극적으로 모현육교 확장에 나선 이한수 시장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내외빈 및 주민들은 기념식이 끝나고 도보로 모현육교에서 서초등학교까지 보행로 확장 및 경관조명, 통학로 정비공사가 완료된 현장을 둘러보았다.
익산시 도로관리과 유 원향주무관는 “이번 모현육교 준공으로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 준공식을 계기로 여성친화도시에 걸맞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모현육교 보도 확장공사에 참여한 ㈜신화금속 정찬욱 대표는 익산 지역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발전에 써달라며 이날 익산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