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산림청장 익산산림항공관리소 방문
상태바
신원섭 산림청장 익산산림항공관리소 방문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4.2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 당부

신원섭 산림청장은  지난 20일 오후  익산산림항공관리소를 방문하여 봄철산불방지 총력대응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오늘 신원섭 산림청장과 배정호 산림항공본부장의 익산산림항공관리소 방문은 최근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봄철산불방지 총력대응 태세점검차원에서 산불방지의 최 일선 기관을 방문한 것으로 산불방지 총력대응을 위해 산불방지비상근무중인 익산산림항공관리소 승무원(조종사, 정비사)과 산불특수진화대원들을 격려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신 청장은?? ‘국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숲,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숲을 만들겠다’ 는 마음가짐으로 국민들의 입장에서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신청장은  ??최근 산불은 지상진화의 위험성이 높아지면서 진화헬기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헬기사고위험도 높아지는 만큼 산불진화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항공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직원이 안전비행에 온 힘을 모아 달라??며 직원들에게 안전비행을 강조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산림녹화 성공은 선진국에서도 부러워할 정도로 빠르게 성공을 했지만 산림을 지키는데 산불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며 ??산림보호의 최 일선에서 산림파수꾼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산림항공본부의 전 직원들은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산불방지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