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의 다양한 매력에 푹 빠져요
상태바
익산의 다양한 매력에 푹 빠져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4.2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광진구 학생 초청 농촌체험 및 생태탐방 진행

치즈늘이기 체험을 하는 학생들이 신기한 표정을 얼굴 한가득 짓고 있다.
서울 광진구의 학교급식 관계자와 초등학생 43명이 지난 주말인 4월 20일 익산 성당포구 마을을 찾아 농촌체험 및 생태탐방을 진행했다.

이들의 이번 농촌체험은 지난 3월 익산시와 광진구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상호 교류를 활발하게 이어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서울 광진구의 학교급식 관계자와 아이들은 장원목장에서 치즈만들기, 송아지 우유주기, 조랑말타기 등 목장체험을 진행했다. 또 최근 완공된 금강체험관과 주변에 조성된 생태공원을 탐방하고 소달구지길을 누비는 등 도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체험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광진구 급식관계자는 “처음 방문한 익산이 생각보다 가깝고 또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어 오늘 하루 너무 즐거웠다”며 “아이들과 함께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을 통해 농사짓는 이들의 마음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이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체험 덕분에 익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 관심을 갖고 앞으로 익산 농산물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익산시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올 가을까지 계절과 상황에 맞는 농촌체험을 추진해 익산의 다양한 매력을 도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농촌체험에 나선 이들을 상대로 익산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탑마루 농산물의 재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탑마루’를 전략적으로 홍보해 전국 제일의 농특산물 브랜드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