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회악인 학교폭력 이제 반드시 근절하자
상태바
4대 사회악인 학교폭력 이제 반드시 근절하자
  • 이충현
  • 승인 2013.04.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 출범과 더불어 (성폭력, 학교폭력, 부정불량식품)를 4대 사회악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불행하게 만들며 우리 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다.

따라서 경찰은 4대 사회악 근절의 핵심기관으로 이를 완전히 뿌리 뽑고자 4대 사회악 근절 T/F팀 구성, 성폭력?가정폭력전담경찰관, 식품안전 위해 전담수사반을 발족하는 등 다양한 대책과 함께 경찰력을 집중해 국민 안전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국민이 희망하는 사회란 자녀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고, 사회적 약자인 부녀자?아동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으며, 내가 먹고 있는 먹을거리가 건강으로부터 안전하기를 바라는 범죄 없는 사회일 것이다.

주변의 학교폭력을 알게 될 때는 피해학생을 대신하여 학교 선생님이나 117학교폭력 상담센터에 연락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알려주고, 가해학생의 부모는 폭력을 정당화하거나 피해학생을 탓하지 말고 자녀의 잘못과 부모의 책임을 인정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경찰 등 관계기관만이 4대악 척결을 위해 노력한다면 그 효과는 미미하고 한계가 있다. 가정에서의 역할, 학교에서의 역할, 지역사회의 역할,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활동, 그리고 우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힘을 합쳐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례 관심이 있을 때 4대악 척결과 사회의 행복도 앞당겨 질 것이다.

이충현 전주완산경찰서 서학파출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