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지식융합을 위한 테크플러스 전문가 특강 개최
상태바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지식융합을 위한 테크플러스 전문가 특강 개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04.2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25일 치즈과학회의실에서 연구원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융합 및 미래사회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산업통상부(구 지식경제부) 지역특화기술 융복합연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친환경 발효기술 집적화를 통한 Gold Care 의 영양 식품개발을 위한 연구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해당분야 전문가와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기위해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 서울대학교 노화고령사회연구소 곽충실 교수가 ‘장수인들의 식생활 및 식습관 특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노화 및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기능성 식품개발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이어 2부에서는 우석대학교 호텔항공관광학과 황태규 교수가 ‘식품과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지역농식품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 방향과 지역마케팅 전략을 접목하여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계획이다.
산업통상부(구 지식경제부) 지역특화기술 융복합연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본 행사는 친환경 발효기술 집적화를 통한 Gold Care 의 영양 식품개발을 위한 연구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해당분야 전문가와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기위해 마련되었다.
정 소장은 이번 전문가 특강을 통해 노인 인구증가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세계적 추세를 반영하여 노인층 대상의 고부가가치 기능성 특화상품개발 분야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문화관광 콘텐츠 활용을 통하여 지역경제가 더욱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