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아 익산시 곳곳 다채로운 행사 풍성
상태바
어린이날 맞아 익산시 곳곳 다채로운 행사 풍성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5.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익산시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었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5월 4일에는 (사)새벽이슬 주관으로 ‘제20회 2013 어린이날 큰잔치’가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벨리댄스와 청소년 국악연주 등 축하공연과 함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인 에어바운스가 설치되어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소방차와 경찰차 탑승체험, 전통놀이 체험 및 다문화 체험 등 평소 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의 기회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진로상담과 다양한 캠페인 부스 운영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한 미술대회를 열어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찾고 건강한 가치관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원광대학교 소운동장에서 (사)삼동청소년회와 원불교 중앙교구 주관의 ‘제29회 솜리 어린이?청소년 민속큰잔치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투호, 굴렁쇠 굴리기, 칠교, 씨름, 죽마놀이, 제기차기 등 25개의 민속놀이마당과 떡 메치기 ,경찰관 체험, 다례예절, 전통 의상 입어보기 등 30여개의 참여마당이 운영될 계획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각자가 하고 싶은 놀이를 각 마당에 있는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며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