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을 시민과 함께 읽어요
상태바
한 권의 책을 시민과 함께 읽어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5.08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립도서관 ‘제2회 독서릴레이’ 출발주자 모집

익산시립도서관이 시민과 함께 독서문화 공감대를 형성해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을 조성하기 위해 독서릴레이를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독서릴레이’는 책을 읽고 가까운 사람에게 전달해 함께 책을 읽는 독서문화진흥운동이다. 이번 ‘독서릴레이’는 초등학생 이상의 익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처음 230명의 출발주자로 시작해 독서릴레이를 마칠 때에는 2,300여명 이상의 독서인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독서릴레이’에서는 2013 한권의 책 선정도서인 ‘아빠를 빌려드립니다’로 진행되며 특히 올해는 어린이 도서 ‘그 사람을 본적이 있나요’, 청소년 도서 ‘합체’, 일반 성인 도서 ‘시간을 파는 상점’ 등 계층별 권장도서 3권도 함께 릴레이 도서에 추가해 연령대별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릴레이가 진행되는 동안 도서관 홈페이지에 참가자 독서후기를 모집하여 9월에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도서를 주제로 작가강연 독서토론회, 작가와의 만남 등을 개최하는 등 독서문화진흥을 위한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시민이 책으로 소통하고 한 권의 책을 시민이 함께 읽는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