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흥정수장 견학 및 환경정화행사 실시
상태바
익산시 신흥정수장 견학 및 환경정화행사 실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5.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익산지사

한국농어촌공사 익산지사(지사장 김광호)는 지난 9일 공사직원 및 지역농민,익산시민 등과 함께 익산시 신흥정수장 견학 및 정수장 앞 대간선 수로 일대 내고향 물살리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 상수관리과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루어진 가운데 익산시 수돗물을 생산하는 정수시설 및 정수장 홍보관을 견학하며 수질보존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정수장 앞 대간선 수로(상수원 수로)일대를 돌며 쓰레기 수거 및 내고향 물살리기 운동 홍보활동을 하여 수질관리 관련자 및 익산시민의 수질오염 예방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이끌어 내고자 실시되었다.

한국농어촌공사 익산지사는 [내고향 물살리기 운동]활성화를 위하여 유관기관 및 시민의 환경정화활동 참여 유도에 적극 노력하여 유천(3/22), 옥금저수지(3/29), 금마저수지(4/10), 익산상수원수로(5/9)등 익산시 주요 수자원시설에서 합동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자연환경 보존에 앞장서고 있다.
대간선 수로[상수원 수로] : 완주 고산 대아리 저수지를 주수원으로 하여 완주,삼례,익산 일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익산시 정수장 상수원에도 맑은 물을 공급하는 중요한 농업생산기반시설로 익산시는 이 수로로 공급되는 물을 정수하여 먹는물 매월 수질검사 결과 적합판정되는 수돗물을 익산 시민에게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