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샘골전국역사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5회 샘골전국역사페스티벌 개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5.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전라북도 정읍교육지원청, 정읍시, (사)정읍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가 주최하고 정읍교육지원청이 주관한 2013 온가족이 함께하는 ‘제5회 샘골전국역사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Hi-story 愛 빠지다’를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지식중심의 편협된 역사교육에서 벗어나 역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제고하기 위해 전통문화체험마당, 역사·문화유적지 기행을 비롯한 전국역사퀴즈대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기 위해 열렸다.

황토현 행사장에서 열리는 전통문화체험마당에는 죽봉전, 장태굴리기, 형벌체험, 목판체험, 민속놀이 등의 장터체험과 녹두음식체험, 정읍지역특화음식, 죽력고 체험 및 시음, 전통음식만들기 체험 등 장터먹거리, 갑오동이 인형극, 장터음악회, 정읍 무형문화재 발표회 등이 마련된 장터공연 등이 열렸다.
국립공원 내장산과 정읍동학농민혁명 유적지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유적지 기행이 열리며, 황토현 특설무대에서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전국역사퀴즈대회가 개최됐다.
12일에 열린 온가족이 함께하는 전국역사퀴즈대회에는 경기, 광주, 전남 등 전국 각지에서 160가족 541명이 참가했으며 역사·문화 유적지 기행에는 88가족 320명이 참석했다.
행사 관계자는 “전국 단위의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전국의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가족 사랑의 정과 가족의 소중함을 흠뻑 느끼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