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
상태바
2013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3.05.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선풍)에서는 11일 군산시 관내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유관기관, 단체, 학교 및 지역사회 공공기관 26곳과 2,0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3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를 은파호수공원(수변무대)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는 전라북도교육청과 군산시 및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의 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후원으로 기획되었으며, 장기기증운동, 환경보호운동, 기아인식교육, 아동학대예방, 학교폭력예방, 음주가상체험, 노인유사체험 등 다양한 기관과 단체들의 활동들을 직접체험활동을 통한 자신의 잠재된 가능성을 개발시켜 사회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의 체험활동 자료는 청소년유관기관 자원봉사활동분야 기초자료 및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특성과 희망분야에 맞는 효율적인 배치를 위해 사용되어지게 된다.

이 날 박람회는 진포문화예술원 「한바라기」사물놀이팀의 흥겨운 한마당으로 시작되었다. 또한 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 수변무대에서는 군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 육성하는 청소년 락 밴드「볼륨업볼런밴드」를 비롯하여 청소년 18개 팀이 공연하는 제10회 청소년문화공연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문화나눔축제의 한마당으로 진행되었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고선풍 이사장은 “청소년들의 리더십 향상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군산지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체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승우 자원봉사센터장은 “참여해준 26개 기관 관계자들과 익산시, 김제시자원봉사센터장 및 부안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청소년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