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대표 식품관련 기업 및 기관 CEO 익산시 방문
상태바
유럽 대표 식품관련 기업 및 기관 CEO 익산시 방문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05.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부지현장 및 보석박물관 등 문화시설 방문

유럽을 대표하는 식품관련 기업 및 기관의 대표자들이 14일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관을 방문하였다.

이번에 익산시를 방문한 네덜란드의 니조식품연구소(Nizo Food Research), 프랑스의 로베리타스(Bureau Veritas), 비타고라 클러스터(French Food Cluster), 이탈리아의 퍼르노드아솔로(Forno d'Asolo)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부지와 주변여건을 둘러보며 사업계획 전반에 대해 청취하고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였다.

이들은 또한 보석박물관 등 문화체험시설을 둘러보면서 익산시의 문화와 역사에도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방문단 중 니조식품연구소와 비타고라 클러스터는 올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MOU를 체결한 후 처음 사업현장에 방문한 것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방향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이탈리아의 퍼르노드아솔로는 아시아 진출을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를 투자 적격지로 선택하였으며 5월 15일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투자협약MOU를 체결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성공리에 완공하기 위한 유럽의 선진 기업의 의견 청취와 더불어 식품 기업과 R&D연구소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들과 네트워크에 대한 상호 교류의 시간을 통해 한국과 유럽의 식품클러스터 교류활성화와 함께 향후 식품산업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

이한수 익산시장은 방문한 기업 및 기관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유럽의 식품 선진 기업 및 기관들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조성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오늘 회의내용을 바탕으로 세계식품시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완성시키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