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단체보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이용하세요”
상태바
“‘공공기관 단체보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이용하세요”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6.1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상품 공공기관 판로 확대 계기… 연간 2천600억원 규모 단체보험시장 활성화

앞으로 공공기관은 별도의 입찰공고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편리하게 단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조달청은 매년 공공기관별로 입찰공고를 내고 보험사를 선정해 오던 공무원 단체보험 계약을 조달청의 다수공급자계약(MAS)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하고 이를 나라장터에 공고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공무원 단체보험은 정부부처와 공공기관별로 유사한 보장 내용을 매년 반복적으로 경쟁입찰을 거쳐 계약자를 선정함에 따라 발주기관과 보험사 모두에게 비효율적인 방법으로 운영돼 왔다. 
단체보험의 MAS 도입으로 여러 공공기관이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된 다양한 단체보험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자신이 개발한 보험 상품을 전국 4만 5천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한편 개별적인 입찰 건별로 제출하던 각종 서류 제출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보증금, 인지세 등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단체보험 MAS 도입은 조달청이 지난 5월부터 역점 추진중인 ‘경제 부흥을 위한 조달행정 100대 혁신과제’의 일환이다.
조달청 관계자는 “단체보험 이외에도 통?번역, 이사, 택배, 운송 및 각종 유지관리 서비스 등 공공기관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서비스를 MAS 방식으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서베이 등 기존에 공급되지 않던 창조적인 IT 서비스 상품을 나라장터를 통해 공급함으로써 국내 벤처기업의 공공판로 개척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