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반대여론 대세?... "사기극"
상태바
통합 반대여론 대세?... "사기극"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3.06.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갖 불법행위와 왜곡된 허위사실로 반대 활동에 혈안이 돼 있다” 비난

-즉각적인 반대활동 중단 촉구
 

완주전주 상생발전 완주군민협의회는 19일 오전 전주시청 기자실에서 통합반대단체에 대한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통합반대단체는 허위사실 유포를 비롯한 반대활동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완주·전주 통합을 찬성하는 ‘완주전주 상생발전 완주군민협의회’가 통합반대 단체를 정면 반박하며, 즉각 활동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특히 이들은 국가기관 모독과 학원비, 고등학교 등록금, 자동차 검사비 등이 인상된다는 반대단체 측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완주군민협의회는 19일 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완주군 13개 읍면에서 통합찬성여론이 지속적으로 높게 나오자 반대여론을 확산시키기 위해 온갖 불법행위와 왜곡된 허위사실로 통합반대 활동에 혈안이 돼 있다”고 비난했다.

협의회는 지난 5일 완주군 선거관리위원회에 통합반대 단체 신고과정에서 반대단체가 회원수를 4만5000명으로 신고한 점을 지적하며 “이는 명백한 허위로 마치 통합반대 회원수가 대다수임을 공표, 사실상 주민투표가 반대 여론이 대세임을 조작하기 위한 사기극을 연출했다”고 맹공을 가했다.

이는 “오는 21일, 22일 사전투표와 26일 주민투표에 반대여론을 확산시키고, 통합무산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악의적이고 부도덕한 행위이자 완주군민을 능멸하고 무시하는 용서 받지 못할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협의회는 또 반대측이 주장한 교육정책 건에 대해서는 “통합이 돼도 농업인이 결코 소외되지 않고 외국어강사 및 캠프운영, 수학여행비, 인재육성 및 학력신장 프로젝트사업, 해외글로벌연수, 농촌학교 무상급식 등 농어촌 자녀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읍·면 체제 유지로 법적 보장되기 때문에 현 수준 이상으로 지원된다”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끝으로 “이 같은 반대측의 허위서실에 대해 사법당국의 철저한 진상조사와 아울러 관계기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것”이라면서 “특히 교육문제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꼭 믿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종수 기자 press738@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