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 분양 활발
상태바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 분양 활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3.06.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지여건이 좋아 일부 부지는 업체간 경합도 발생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가 최근 분양이 활발해지고 있다. 업체들의 관심이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어 일부 부지에 대하여는 입주희망업체간 경합도 발생하는 등 활기를 띠고 있다.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는 익산포항고속도로 진안 IC옆에 265,182㎡가 조성되었으며, 내륙지방의 중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격이 낮아(㎡당 34,560원)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인해 작년까지 38%의 비교적 낮은 분양율을 보였으나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한 결과 2012년 하반기부터 기업들의 활발한 입주상담이 이루어져 금년 상반기에는 현재 계약성사 단계의 기업들을 포함하면 70%이상의 분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농공단지 분양을 위해서 기업확장이나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적극적인 홍보와 기업인 단체, 향우기업, 창업보육센터 등을 통해 유치 가능한 기업의 정보를 수집하고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어디든 찾아다니며 기업유치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홍삼한방농공단지에는 진안홍삼연구소,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 전북인삼조합, ㈜진셍케이 등이 입주하여 홍삼한방산업의 기반을 이루고 있으며, 그 외 종이필름, 방송장비, 계측장비 제조업체 등 다양한 기업이 입주해 있다.
군 관계자는 “진안홍삼한방농공단지는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입주여건이 좋아 많은 기업인들이 선호하고 있어 금년에는 분양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부 부지는 경합이 이루어지기도 하는 등 활기를 띠고 있어 조만간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잔여부지는 64,696㎡로 9개업체 입주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아토피전략산업과(063-430-2832)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