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인터넷방송국 ‘희망완주TV' 1일 앵커 공모
상태바
완주군 인터넷방송국 ‘희망완주TV' 1일 앵커 공모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3.07.0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인터넷방송국 희망완주TV에서 ‘2013년 상반기결산 완주마을뉴스’를 제작하고 뉴스를 진행할 1일 앵커를 공모한다.

5일 완주군은 지난 1월부터 지역 주민이 기자, 앵커가 되어 직접 마을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우리마을뉴스’를 9개 마을에서 제작해 완주군 인터넷방송국 완주희망TV(http://itv.wanju.go.kr)에 방영하고 있다

이에 군은 2013년 상반기 중에 제작 완료한 9개마을을 대상으로 ‘2013년 상반기결산 완주마을 뉴스’를 제작할 계획으로 뉴스를 진행할 1일 앵커를 공모한다.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남녀 각1명씩 2명을 선정하게 된다. 앵커로 선정되면 9개마을에서 취재한 마을뉴스를 전달하는 진행자 역할을 맡게 된다.

관심 있는 완주군민은 오는 11일까지 군 지역경제과(290-2443)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완주군의 마을뉴스 제작은 전국적으로 행정기관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여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아왔으며, 특히 제작에 직접 참여한 마을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주민참여 방송을 기획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성호 지역경제과장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며 마을의 일상 소식을 담아낸 ‘우리 마을 뉴스’는 마을공동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