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5.3프로젝트 성공 안착 총력
상태바
장수군 5.3프로젝트 성공 안착 총력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3.07.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9일 읍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장수군이 5.3프로젝트(5천만원 이상 소득농가 3천농가 육성)의 성공적인 안착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8일 장재영 장수군수를 비롯해 읍면장과 지역관리팀 등이 참석한 가운데 ?3프로젝트 성공 안착을 위한 읍면 추진 상황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5.3프로젝트 추진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자리로 9일까지 실시되며 읍면 지역관리팀의 그동안 농가 및 작목반 정비 추진 상황과 작목반 재정비 및 활성화 방안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 농가별 분류와 분류 형태별 현황 및 사후관리 방안에 대한 보고로 진행된다.
장재영 군수는 “5.3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선 농가소득분석에서부터 경영컨설팅, 농가지원 등 공무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읍면별?농가별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특히 5천만원 이하 농가 중심의 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군은 올해를 5.3프로젝트 목표 달성의 원년으로 삼고 지역관리팀 활동을 강화, 농가별 1:1 영농설계를 지원하고 지역 및 농가 여건에 맞는 소득 작목 발굴 및 보급, 작목반 정비 및 활성화 등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기술보급 및 경영 개선을 지원해오고 있다.
특히 농가별 올 하반기 영농계획과 2014년도 사업계획 조사를 실시, 컨설팅을 통한 차별화된 농가지원으로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