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기업인과 함께 간다!
상태바
순창군, 기업인과 함께 간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7.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관내 기업인 초청 간담회 실시로 애로사항 적극 해결

황숙주 순창군수가 기업운영 활성화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적극 나섰다.
황 군수는 지역 기업인들을 초청해 기업지원시책 설명과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제도개선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진 것.

군은 지난 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황숙주 군수 주재로 NH농협순창군지부장, (주)한국씨엔티 이동호 공장장을 비롯한 관내기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인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황숙주 군수는 인사말에서 “입지여건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를 이끌어온 기업인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장류를 기반으로 하는 발효식품산업과 건강장수를 기반으로 하는 웰니스-IT 산업 등 순창이 가진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경쟁력 있는 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기업에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기업마인드를 접목시켜 순창발전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인구증대와 클린.그린 순창에도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여한 기업인들은 “순창군에서 중소기업 제품과 지역상품 이용에 앞장서 준 것에 감사하다”며 “인구 3만 회복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주택난 해소에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환경이나 불량식품 등을 단속할때는 과태료 부과위주의 단속보다는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사전예방 차원의 지도점검 활동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군은 상반기에 중소기업청, 감사원광주센터 등과 기업지원설명회 및 기업불편 해소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공장의 개별방문을 통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