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피터클 어워드 코리아』2개부문 수상
상태바
순창장류축제,『피터클 어워드 코리아』2개부문 수상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7.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에 이어 신규프로그램, 어린이 프로그램 분야에서 수상

순창장류축제가 지난 3월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 수상에 이어 『피너클 어워드 코리아(Pinnacle Award)』2개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일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장(K-Festival)에서 열린 2013 피너클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신규프로그램 분야 ‘옛날 순창 전통메주 만들기’와 어린이 프로그램 ‘순창고추장전국어린이 떡볶이 요리왕 선발대회’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피너클 어워드 코리아는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최로 국내의 우수한 축제를 발굴하고 국내축제의 글로벌화를 앞당길 수 있는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축제를 대상으로 지난달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2개 부문 8개 항목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한편 순창군은 제8회 순창장류축제의 수도권 홍보를 위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에서 전라북도 4개 시군과 공동으로 홍보관을 운영했으며, 각종 이벤트 행사 진행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기곤 위원장은 “올해 4년 연속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지난 3월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 수상에 이어 이번에 피너클 어워드 코리아 상을 수상한 것은 순창장류축제가 대내외적으로 경쟁력 있는 축제로 인정받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이는 앞으로 글로벌 축제로 발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우리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경쟁력 있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