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 지역대표 선발전
상태바
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 지역대표 선발전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3.07.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고 인기 온라인·모바일 종목 선정으로 e스포츠의 대중화 기대
◆ 전북 지역대표 선발전 대회 종목 : 6개( CORE 종목 4, GENERAL 2)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이 오는 8월 10일 1일간 제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북지역 대표를 선발한다.

접수는 KeG 홈페이지(http://www.e-games.or.kr/)에서 22일부터 8월 4일까지 14일간이다.
전북 대표 선발전은 전북도가 주최하고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과 한국e스포츠협회 전북지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 후원하는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다.
지역대표 선발전 대회 종목은 총 6종목으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코어(CORE) 종목 4종목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Ⅱ: 군단의 심장, 스페셜포스, EA SPORTS ™ FIFA온라인3, 제너럴(GENERAL) 종목으로는 다함께 차차차, 스페셜포스2 등 2개를 선정했다.
특히, 이번 전국대회(9종목) 상금은 역대 최고 규모인 총상금 1억4800만원을 종목사에서 지원하기로 해 e스포츠 애호인 들에게는 참여의 즐거움을 한층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대회는 지난 6월부터 지역별 예선을 시작, 16개 지자체 대표가 참여하는 그랜드파이널은 10월 4일∼6일까지 천안시에서 개최된다.
코어 종목은 전국 16개 지역별 예선과 그랜드파이널이 개최되며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제너럴 종목은 지역별 예선은 희망하는 지자체에서만 개최되며, 그랜드파이널은 전국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선수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이신후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 본부장은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통해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정착과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지역대표선발전 대회규정 및 참가신청은 전북디지털산업진흥원과 KeG 공식홈페이지(http://www.e-games.or.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