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은 왜 있었야 하나? 어떻게 이루어야 하나?
상태바
꿈은 왜 있었야 하나? 어떻게 이루어야 하나?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7.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습동기증진 프로그램 운영-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동안 "청소년 학습동기증진 프로그램-꿈바라기"를 운영했다.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학습동기 강화와 스스로 하는 자기주도학습력을 신장시킬 목적으로, 조우심리상담센터의 전문가를 초청해 꿈이 필요한 이유, 꿈의 목록 작성하기, 실패를 통해 배우기, 학습걸림돌과 디딤돌, 꿈을 위해 노력하기 등 또래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여 토론하고 발표하는 모둠별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는 초등 5~6학년(14명), 중학교 1~3학년(26명)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학습동기, 목표설정, 유능감과 자아존중감을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센터의 이영희 청소년상담사(교육학 박사)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학습동기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길 기대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도인기 소장은 앞으로도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 스스로가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545-0112)는 지역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상담과 심리검사(학습, 성격, 진로, 지능 등)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