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출신 문화재청 김종진 기획조정관, 고향사랑 남달라
상태바
김제출신 문화재청 김종진 기획조정관, 고향사랑 남달라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7.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 김제발전의 밀알 되고파... 수년간 모은 문화재관련 책자 300여권 기증

김제시 진봉면 출신인 문화재청 김종진 기획조정관(57세)이 수년간 모아온 문화재관련 참고서적 300여권을 고향인 김제시에 기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 기획조정관은 문화재관련업무를 담당하면서 업무외에 문화재 전문서적이나 연구활동 등 끝임 없는 노력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공무원으로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본인의 공무원의 밑거름이 되고, 유용하게 활용한 책들을 모아 김제의 향토문화유산 및 문화재 발굴, 유지관리업무를 통해 김제시의 발전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이번 기증의 뜻을 전했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 김종진씨의 헌신적인 고향사랑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그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김제발전에 더 노력하겠다“며 이번 기증된 전문서적은 문화원을 통해 김제시 문화재연구에 활용도를 높이고, 일반서적은 시립도서관을 이용하는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기획조정관은 그간 김제시 문화재 72점 보수 정비 예산확보 등에 중추적인 역할로 김제시 문화재 정비 보존사업에 앞장서 왔으며 또한, 김제출신 중앙부처 공무원모임(김공회)에서도 남다른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김제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