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복분자 품목별연구회 선진지 벤치마킹
상태바
김제시, 복분자 품목별연구회 선진지 벤치마킹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7.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현지 농장 및 가공공장 연찬을 통한 상호 정보교환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한석)에서 운영하는 김제시복분자 품목별연구회(회장 박흥식)에서는 품목별 새기술 영농정보 교환과 지역특성화 작목개발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3일 무주군 무풍면 구천동복분자(대표 조현숙)선진농장 견학을 통한 현지 연찬교육을 실시 하였다.
품목별 연구회 연찬교육은 타지역 우수농장을 방문하여 새로운 영농정보를 습득하고 상호 기술정보 교류를 통해 도입 가능한 기술을 검토 보완함으로써 지역  농업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현지 연찬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은 상호 토론을 통해 연구회 회원들이 운영하고 있는 자신의 농장과 현지 농장을 비교 평가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을 습득  하려는 열의가 대단하였다.
특히 김제시 복분자연구회는 복분자 판매를 기존 생과에 국한하지 않고 복분자잼, 엑기스 등 다양한 가공 상품으로 판매함으로써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농가  소득증대에 이바지하자고 하는 등 우리지역에 맞는 가공 상품을 개발해 나가자고 입을 모았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금후에도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현지 연찬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가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 경쟁력을 높이고 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품목별 전문 인력을 육성하여 품목별 연구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