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무관심이 가정폭력을 키운다
상태바
주변의 무관심이 가정폭력을 키운다
  • 장민영
  • 승인 2013.09.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폭력이란 가족구성원 사이에서 발생되는 신체적, 정신적 또는 재산상 피해를 수반하는 모든 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가장 편안하고 행복해야 하는 가정을 가장 무섭고 두려운 곳으로 만드는 것이다. 가장 우려되는 것은 가정폭력에 시달린 아이들에게 그대로 학습돼 주위 사람들에게 까지 피해를 끼칠 수 가 있는 등 가정폭력은 폭력이 폭력을 낳는 무서운 범죄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가정폭력은 한 가정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우리사회 전체와 직결돼 있는 만큼 주위에서는 방관을 해서는 안되며 적극적으로 신고를 하는 등 도와줘야 한다.

정부에서는 성폭력 . 학교폭력 . 가정폭력 . 불량식품 등 4대사회악 근절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올 8월 현재 전북 도내의 가정폭력 발생율이 작년 발생건수보다 30%가량 증가 추세가 나타나면서 그 동안 가정 내의 문제로만 여겨졌던 가정폭력에 대해 주변 사람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할 것이다.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화와 스트레스를 잘 다스려야 한다. 화와 스트레스는 폭력발생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폭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가정에서 부모가 노력하는 모습은 자녀들에게도 분명 많은 영향을 끼쳐 바르게 성장해 갈 것이다. 가정에서 구성원간 서로 사랑하고 신뢰하는 모습을 일상의 생활속에서 보여주고 표현하는 것이 가정폭력을 예방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장민영 김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