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가을, 와일드푸드 축제장으로 오세요”
상태바
“풍요로운 가을, 와일드푸드 축제장으로 오세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3.09.2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3일간… 향수·야생·이색음식 테마

향수와 야생이 공존하는 최고 음식 체험 축제인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가 27일 3번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와일드푸드 축제는 ‘로컬푸드 1번지 완주’의 명성에 걸맞게 건강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향수음식·야생음식·이색음식을 테마로 하고 있다.

 또한 팔뚝만한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아 화덕에 구워먹는 체험 등 자연성과 역동성이 살아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축제는 4개 마당, 57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있다.

 주요 마당으로는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 및 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 마당 △화덕음식·와일드맨을 찾아라 등 자연성과 야생성을 표방하는 와일드마당 △절구로 찧어서 바로 만들어내는 인절미처럼 고향의 맛을 살려주는 향수마당 △어린이들에게 아기자기한 재미거리를 선사할 문화체험 마당 등으로 꾸며져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우가우가, 내가 진정한 와푸족’을 비롯해 어린이 사생대회, 와푸광끼 페스티벌, 가족캠핑 요리대회, ‘끼자랑 우리가족 최고’ 등의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상큼한 날씨와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가을을 맞아 완주 와일드푸드 축제는 안전하고 정성과 사랑이 담긴 음식, 향수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을 맘껏 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아이들 손을 잡고 가을 햇살을 느끼며 완주와일드푸드 축제장에서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