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시설담당자 청렴·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시설담당자 청렴·직무교육 실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3.09.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은 청렴문화 인식 함양과 개인역량 강화를 통한 직무능률 향상을 위해 27일 오후 전주우림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학교시설담당자 청렴 및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내 학교시설담당자(시설, 공업직렬) 104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시설업무 담당자들의 능력 개발과 개인역량 강화로 직무능률을 향상시키고 교육시설 공사 관리 분야 청렴도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2013년도 청렴도 개선 및 반부패 청렴정책 △2013년 시설업무 추진 방향 전달 △2013년도 현안사업 협의 △기타 사항 등으로 진행되며 자발적인 청렴문화 인식 함양과 시설분야 전문지식에 대한 소양을 높이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청렴 및 직무교육을 통해 시설담당자들의 청렴인식을 높이고 각종 시설공사의 투명한 집행과 시설사업 추진 단계별 학교구성원 전체 의견을 종합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부득이 반영이 어려운 사항은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미반영 사유를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수요자 중심의 시설지원 행정을 실천하도록 업무처리 지침을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및 직무교육을 통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투명한 교육행정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