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지역 읍.면민의 날 이어져
상태바
정읍지역 읍.면민의 날 이어져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10.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태인읍.입암면.옹동면.칠보면, 3일 주민화합 한마당 펼쳐

지난 3일 정읍지역 곳곳에서 읍.면민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들 행사에는 김생기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지역출향인, 지역주민들이 대거 참석하여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만끽하며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의지를 다졌다.

○…제16회 신태인읍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화합 한마당 축제 행사가 신태인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신태인읍민의 장에 대한 시상에서는 산업장 편명식〔(주)팜스토리 도드림B&F 대표이사〕, 공익장 황휘종(장교마을이장), 애향장 이금기〔(주)금영제너럴 대표〕, 효열장 정금례(서지마을)씨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오재열(한농연 신태인지회장), 조대식(신태인침례교회 목사), 최점덕(이암마을 부녀회장)씨가 시장 감사패를 받았으며 백남종 前신태인읍장은 발전협의회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제6회 입암면민의 날 및 제20회 입암면민체육대회가 입암면체육회(회장 김재수) 주관으로 입암초등학교 교정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서는 김오삼 씨가 면민 화합과 입암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면민의장 공익장을 수상하고 오세걸 씨가 향우회원들의 화합과 고향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애향장을 수상했다.

유병일 씨는 중풍 및 치매로 거동이 불편한 어머니를 수년 동안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공로로 효열장을 수상했다.
또 소성주, 장문숙 씨가 정읍시장 감사패를 받았다

 ○…옹동면 체육회(회장 김현수)가 주관하고 옹동면사무소(면장 유용) 및  각 기관.단체 후원으로 열린 제9회 옹동면민의 날 및 제21회 면 체육대회가 옹동전통문화생활관 주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에서는 지역발전에 공이 많은 주민에게 수여하는 면민의 장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면민의 장 공익장에는 박관업 씨, 효열장에는 이민자 씨가 선정됐고 시정발전에 공로가 많은 시민에게 수여되는 감사패에는 강현식 씨, 박복상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32회 칠보면민의 날 체육대회가 32개 마을주민과 출향인 등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칠보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칠보면 번영회(회장 최영환)가 주최하고 칠보면 각급 기관단체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단위별로 배구, 족구, 줄다리기, 고리걸기, 투호놀이,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등 7종의 체육경기 및 민속경기를 통해 주민화합을 더욱 돈독히 하였다.
행사에서는 지역발전에 공이 많은 권명순 씨와 장영옥 씨에게 시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