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경호스포츠과, 전주시장기 겸 회장기 유도대회 대거 입상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경호스포츠과, 전주시장기 겸 회장기 유도대회 대거 입상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10.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 경호스포츠과가 제 17회 전주시장기 겸 회장기 유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3위를 비롯해 개인전 은메달 3개, 동메달 4개를 획득했다.

전주시와 전주시통합체육회 주최로 지난 5일 우석고등학교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각지의 선수 200여명이 참가해 갈고닦은 기량을 펼쳤다. 본 대회에 출전한 원광보건대학교 경호스포츠과 학생 10명은 치열한 경기 끝에 단체전 3위(이미진, 최문호, 백형민, 이태영, 최동한), 남자개인전 은메달3(-81kg급 조현영, -100kg급 조학근, +100kg급 이태영), 동메달2(-90kg급 정시우, -100kg급 최문호), 여자개인전 동메달2(-48kg급 유수민, -63kg급 이은선)를 획득하며 대학 및 학과의 명예를 높였다.

경호스포츠과 학과장 정원훈 교수는 “학생들이 첫 출전이라 적잖은 중압감을 느꼈을텐데도 제 실력을 발휘해주어 대견스럽다”며, “각종대회출전, 유도동아리(WJC) 운영 등 지속적인 신체단련과 실전교육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재산, 사회질서를 지키는 일류 경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 경호스포츠과는 우리사회의 안전에 대한 다양한 문제들을 국가, 사회, 개인적 차원에서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문적 자질을 함양함과 동시에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위험요소로부터 대상을 보호할 수 있는 투철한 사명감과 신체적 능력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로서 2010년 전국회장배우슈선수권대회 3종목 우승, 2012년 단풍미인배 회장기 유도대회 단체전 우승 등 다양한 경기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다.


주요기사